삼성전자가 '아트 TV'로 입지를 다져온 '더 프레임(The Frame)' 모델로 호텔 TV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더 프레임'은 전원이 꺼져 있을 때에도 그림이나 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보여주는 '아트 모드'와 어떤 설치 공간과도 조화를 이루는 액자 형식의 베젤, 슬림핏 벽걸이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트 모드'는 조도 환경에 따라 콘텐츠의 밝기나 컬러 톤을 자동으로 조정해 일상 공간을 갤러리처럼 연출해 준다. 호텔 관리자는 '아트 모드'를 활용해 머무는 공간의 분위기를 원하는 대로 맞춤 조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도 4K QLED 화질과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매트 디스플레이' 등 독보적인 색 재현력과 예술작품 고유의 섬세한 화질 등이 강점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계 최대 아트 페어인 '아트 바젤'에서 첫 공식 디스플레이로 선정된 '더 프레임'을 호텔 TV 라인업까지 확장해 투숙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한층 더 편리한 투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25년형 호텔 TV 전 모델에 무선 콘텐츠 공유 기술인 '구글 캐스트'와 '애플 에어플레이'를 지원한다.
또한 2025년 호텔 TV 운영체제를 타이젠 9.0으로 통합해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호텔 TV 전용 통합 솔루션인 '링크 클라우드'와 B2B용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 프로' 등 기기 통합 관리를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2025년 호텔 TV는 한층 더 고도화된 맞춤형 경험으로 차별화된 투숙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새롭게 선보이는 호텔 TV용 '더 프레임'을 비롯해 차별화된 제품과 솔루션으로 글로벌 호텔 TV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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