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U가 러시아산 LNG 수입을 단계적으로 전면 금지할 계획이며, 이에 따라 미국산 LNG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삼성중공업은 이러한 상황에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며, 조선 대형주 중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함.
- 전문가는 삼성중공업뿐만 아니라 피팅 업체들도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하며, LNG 테마는 계속해서 주목받을 것이라고 전함.
- 조선 대형 3사인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모두 좋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나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 시 조선업에 대한 선물 보따리가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봄.
- 단기적인 이슈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조선주 투자를 추천함.
● EU의 러시아산 LNG 수입 금지 계획, 삼성중공업 등 조선주에 호재
유럽연합(EU)이 러시아산 액화천연가스(LNG) 수입을 단계적으로 전면 금지할 계획이라는 소식에 조선주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삼성중공업은 조선 대형주 중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는 EU의 이번 결정으로 인해 미국산 LNG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따라 국내 조선사들이 수혜를 받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삼성중공업은 LNG 운반선 건조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전문가는 삼성중공업뿐만 아니라 피팅 업체들도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LNG 테마가 계속해서 주목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조선 대형 3사인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모두 좋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나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 시 조선업에 대한 선물 보따리가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단기적인 이슈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조선주 투자를 추천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