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엔진 : 연초 이후 조선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LNG 수출 정책으로 인해 조선 업종이 더욱 급등함.
- 조선업 사이클은 7~8년 정도이며 현재 중간 정도에 위치해 있고, 고가 선박 실적은 작년부터 반영되기 시작해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됨. 한국의 고가 선박 기술력은 중국에 비해 앞서 있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음.
- 뿐만 아니라 구조조정이 마무리되어 비용단에서의 이점도 있음. 방산 가치가 계속 부각되고 있으며, 한화엔진은 이중연료 DF엔진 수주 비율이 작년 대비 95%에 달하고 있음.
- DF엔진은 전통적인 디젤 엔진보다 가격 및 마진율이 높아 수익성 확대와 직결되며, 선박 연료의 친환경 전환 추세에도 부합함. 목표가 산정이 어려우나 조선 업종이 한동안 더 갈 수 있다고 판단되므로 종목별 접근이 바람직함.
● 조선업 호황 속 한화엔진의 추가 상승 여력은?
최근 조선업종이 슈퍼사이클에 진입하면서 조선주와 엔진주 등 관련주들이 고공행진을 펼치고 있다.
특히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LNG 수출 정책으로 인해 조선 업종이 더욱 급등하는 모습이다. 조선업 사이클은 7~8년 정도이며 현재 중간 정도에 위치해 있고, 고가 선박 실적은 작년부터 반영되기 시작해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의 고가 선박 기술력은 중국에 비해 앞서 있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분석이다. 한화엔진은 이중연료 DF엔진 수주 비율이 작년 대비 95%에 달하는 등 수익성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다만 목표가 산정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조선 업종이 한동안 더 갈 수 있다고 판단되므로 종목별 접근이 바람직하다는 조언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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