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년물 장기 국채금리가 4.8%를 돌파하면서 5%를 넘어설지 주목되고 있음.
- 현재 인플레이션 상방 리스크가 열려 있고 유가 상승, 트럼프의 관세 정책, 이민 정책 등이 물가를 높일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 중임.
- 이러한 요인들이 연쇄적으로 작용하면 연준이 금리 인하를 하지 못하고 오히려 인상할 수도 있음.
- 484.9를 지지선으로 두고 저가 매수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현 상황에서 부정적인 시나리오가 없다면 5%로 갈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전망됨.
● 10년물 장기 국채금리 5% 넘어설까..인플레이션 상방 리스크 관건
10년물 장기 국채금리가 4.8%를 돌파하면서 5%를 넘어설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재 인플레이션 상방 리스크가 열려있는 상황에서 유가 상승,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이민 정책 등이 물가를 높일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만약 이러한 요인들이 연쇄적으로 작용한다면 연준이 금리 인하를 하지 못하고 오히려 인상할 가능성도 있다.
그러나 484.9를 지지선으로 두고 저가 매수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로서는 부정적인 시나리오가 발생하지 않는 한 5%를 넘어설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인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