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봇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섹터로 평가되며, 특히 빅테크 기업들의 투자가 주목됨.
- 한국에서는 대기업들이 로봇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부는 IPO를 통한 자금 조달 기대감이 있음.
- LS ELECTRIC, 포스코, LG전자, 현대차 등 다양한 기업들이 로봇 사업에 투자하고 있음.
- 테슬라는 물론 엔비디아, 아마존 오픈 AI등 빅테크 기업들도 로봇 사업에 진출하고 있음.
-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휴머노이드 로봇 시장 규모는 2025년 15억 달러에서 2035년에는 378억 달러로 급격한 성장이 예상됨.
- 저출산 고령화 및 노동력 부족 문제를 감안하면 로봇 산업이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으로 보임.
- 따라서 로봇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며, 과거 경험상 지수 대비 상반기 아웃퍼폼 가능성이 있음.
● 빅테크 기업들의 로봇 산업 투자 증가, 관련주 주목 필요
로봇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섹터로 평가되며, 특히 빅테크 기업들의 투자가 주목된다.
한국에서는 대기업들이 로봇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부는 IPO를 통한 자금 조달 기대감이 있다. LS ELECTRIC, 포스코, LG전자, 현대차 등 다양한 기업들이 로봇 사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테슬라는 물론 엔비디아, 아마존 오픈 AI 등 빅테크 기업들도 로봇 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휴머노이드 로봇 시장 규모는 2025년 15억 달러에서 2035년에는 378억 달러로 급격한 성장이 예상되고 있어 저출산 고령화 및 노동력 부족 문제를 감안하면 로봇 산업이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로봇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며, 과거 경험상 지수 대비 상반기 아웃퍼폼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