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도체 및 바이오 산업의 성장성이 기대되는 가운데, 해당 분야의 실적 기대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 반도체 분야에서는 맞춤형 반도체 ASIC 관련주인 '에이직랜드'가 추천됨. 올해 초 주목받을 테마 중 하나로, 신규 상장주로서 보호예수 물량 출회가 대부분 해소되었고, 주가가 바닥권이며 향후 수주 계약에 대한 기대감이 큼.
- 바이오 분야에서는 '리가켐바이오'가 추천됨. 2월 MSCI 지수 편입 이슈가 있으며, 하방 요인보다 상방 요인이 큰 종목으로 평가됨.
- 반도체 지표 종목으로는 SK하이닉스가 대표적이며, 바이오 신약 쪽에서는 펩트론이 시장의 선호도를 나타내는 종목으로 언급됨. 다만, 개인적으로는 대형 제약사인 유한양행,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을 선호한다고 밝힘.
● 반도체·바이오 실적 기대주 '에이직랜드'와 '리가켐바이오' 주목
최근 반도체와 바이오 산업의 성장성이 기대되는 가운데, 구체적인 실적 기대주로는 반도체 분야의 에이직랜드와 바이오 분야의 리가켐바이오가 주목받고 있다.
에이직랜드는 맞춤형 반도체 ASIC 관련 종목으로, 올해 초 주목받을 테마 중 하나로 꼽힌다. 신규 상장주로서 보호예수 물량 출회가 대부분 해소되었고, 주가가 바닥권이며 향후 수주 계약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평가이다.
한편, 리가켐바이오는 2월 MSCI 지수 편입 이슈가 있어 하방 요인보다 상방 요인이 큰 종목으로 평가받는다. 반도체 지표 종목으로는 SK하이닉스가 대표적이며, 바이오 신약 쪽에서는 펩트론이 시장의 선호도를 나타내는 종목으로 언급된다. 다만 전문가는 개인적으로는 대형 제약사인 유한양행,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