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중국의 무비자 정책 시행 이후 한국인의 중국 여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중국으로 향한 관광객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무비자 소식이 발표된 직후인 지난해 11월 1∼15일 중국 상품 예약자는 직전 보름간보다 30% 늘었다.
모두투어 역시 지난해 11월과 12월 중국 송출객 수가 전년 같은 달보다 각각 62%, 75% 급증했다.
전체 여행지 중 중국 여행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1월 13.8%, 12월 11.9%로 각각 나타났다. 이는 전년 같은 달보다 각각 5.8%포인트, 5.5%포인트 높아진 수치다.
지난해 11월 1일부터 올해 1월 16일까지 모두투어의 중국 여행 예약은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했다. 특히 이번 설 연휴(1월 25∼29일) 중국 여행 예약은 작년 설 연휴(1월 8∼12일) 대비 75% 증가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지난해 11월 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중국 누적 송출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34.4% 증가했다.
특히 상하이와 칭다오의 인기가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상하이는 인천공항에서 직항편을 이용하면 2시간 걸린다.
지난해 11월 기준 하나투어의 중국 인기 여행지는 장자제(장가계)가 압도적인 1위였으나 예약 증가율은 상하이가 더 높았다.
하나투어의 상하이 여행 예약은 전년 같은 달보다 292% 늘었고 칭다오 예약은 130% 증가했다.
중국 온라인 여행 플랫폼 씨트립(携程)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8일부터 12월 28일까지 상하이를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은 전년 동기보다 180% 넘게, 전달보다 40% 이상 각각 늘었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 한국 사이트에서는 상하이가 이번 설 연휴 기간인 25∼30일 가장 많이 예약된 인기 여행지 중 5위를 차지했다.
항공권 예약 기준으로는 도쿄에 이어 상하이가 2위다.
여행사들은 중국 여행 상품을 발 빠르게 강화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중국 내 인기 여행지 외에 풍경구, 도시, 온천 등 테마별 '중국 겨울 여행' 기획전을 운영하고 있고, 상하이 인근 도시인 난징(남경)과 양저우(양주) 여행 상품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신규 지역 상품도 적극 개발할 계획이다.
모두투어는 항공 공급석 증가에 맞춰 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중국 한 달 살기 상품 기획전이나 봄철 꽃구경 상품으로 구성된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