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대체거래소에서 에스에프에이의 움직임이 관찰됨. 에스에프에이는 자동차 사업부 분사 후 스마트팩토리와 반도체 패키징 사업을 영위 중이며, 기관 수급이 지속되면서 반도체 장비 및 소부장 종목의 반등세를 모색 중임. -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 자동화 공장 자동화 산업전에서는 22개국 500개사가 참여했으며, AI가 접목되어 데이터를 분석하여 공정을 운영하는 자
● 핵심 포인트 - 대체거래소에서 에스에프에이의 움직임이 관찰됨. 에스에프에이는 자동차 사업부 분사 후 스마트팩토리와 반도체 패키징 사업을 영위 중이며, 기관 수급이 지속되면서 반도체 장비 및 소부장 종목의 반등세를 모색 중임. -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 자동화 공장 자동화 산업전에서는 22개국 500개사가 참여했으며, AI가 접목되어 데이터를 분석하여 공정을 운영하는 자율제조 공정을 선보임. 현대글로비스, 현대오토에버 등 현대차그룹 내 기업들은 전시회에 적극 참여함. - 로봇주 중에서는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조정받는 가운데 티로보틱스가 스마트 팩토리 물류 자동화 산업 체결로 강세를 보임. LS그룹의 티라유텍, SK그룹의 유일로보틱스 등도 반등함. - 향후 로봇 섹터의 우상향이 예상되며, 새로운 종목에 대한 시장의 발굴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됨. 중국 전기차 기업 샤오펑은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에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밝힘.
● 자율 제조 시대 개막, 로봇 AI 산업 지형을 바꾸다 대체거래소에서 에스에프에이의 움직임이 포착됐다. 에스에프에이는 자동차 사업부 분사 후 스마트팩토리와 반도체 패키징 사업을 영위 중이며, 기관 수급이 지속되면서 반도체 장비 및 소부장 종목의 반등세를 모색 중이다.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 자동화 공장 자동화 산업전에서는 22개국 500개사가 참여했으며, AI가 접목되어 데이터를 분석하여 공정을 운영하는 자율제조 공정을 선보였다.
현대글로비스, 현대오토에버 등 현대차그룹 내 기업들은 전시회에 적극 참여했다. 로봇주 중에서는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조정받는 가운데 티로보틱스가 스마트 팩토리 물류 자동화 산업 체결로 강세를 보였다. LS그룹의 티라유텍, SK그룹의 유일로보틱스 등도 반등했다. 향후 로봇 섹터의 우상향이 예상되며, 새로운 종목에 대한 시장의 발굴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전기차 기업 샤오펑은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에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밝혔다. 한편, 전문가는 레인보우로보틱스보다는 로보티즈나 에스피지를 유망하게 본다고 언급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