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5월부터 정부효율부 업무 비중을 줄이겠다고 선언함.
- 머스크 정치 행보에 대한 국제사회의 반감이 완화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 테슬라 주가는 시간외에서 반등함.
- 테슬라 1분기 자동차 매출 20% 급감했으며 순이익도 같은 기간에 4억 900만 달러를 기록해 71%나 감소함.
- 실제 테슬라가 유럽과 중국 시장에서 판매량이 감소하면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음.
- 머스크CEO가 정부효율부 수장을 맡아왔으나 유럽과 중국에서의 반감으로 인해 업무 비중을 줄이기로 결정함.
- 테슬라의 주가를 지탱하는건 전기차 판매량이나 전기차 판매량이 계속 줄어드는 추세에 있음.
- 테슬라의 기술 경쟁력은 점점 낮아지는데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비야디가 테슬라가 취약한 시장을 공략하고 있음.
● 일론 머스크,테슬라 경영 집중 위해 정부 효율부 업무 비중 축소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2025년 5월부터 정부 효율부 업무 비중을 줄이고 테슬라 경영에 집중하겠다고 선언했다.
이 소식에 테슬라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상승했다. 머스크 CEO는 그동안 정부 효율부 수장을 맡아왔지만, 유럽과 중국 등 일부 국가들에서는 그의 정치 행보에 대한 반감이 있었다. 이번 발표로 머스크의 정치 행보에 대한 국제사회의 반감이 다소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테슬라는 최근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올해 1분기 자동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감소했고, 순이익도 71%나 줄었다. 특히, 유럽과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량이 크게 감소하면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머스크 CEO가 테슬라 경영에 집중하기로 한 것은 긍정적인 소식으로 평가되고 있다. 하지만, 테슬라의 미래는 여전히 불확실하다.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중국의 비야디(BYD)는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테슬라가 취약한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또, 테슬라의 기술 경쟁력도 점차 낮아지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따라서, 머스크 CEO가 테슬라 경영에 복귀하더라도, 회사의 실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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