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평가된 인지도 높여라" 충주시 미소진쌀 공격적 마케팅

입력 2017-01-13 10:40  

"저평가된 인지도 높여라" 충주시 미소진쌀 공격적 마케팅

(충주=연합뉴스) 공병설 기자 = 충북 충주시가 지역에서 생산되는 '미소진쌀'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충주시는 미소진쌀 홍보 예산을 지난해 1억2천만원에서 올해 6억5천500만원으로 대폭 늘리고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미소진쌀이 전국 유명 브랜드 쌀에 전혀 뒤지지 않는 품질을 자랑하는데도 소비자 인지도는 크게 떨어지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브랜드 파워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시는 미소진쌀의 우수성을 알리는 TV 광고를 제작하고, 인기 드라마 간접광고(PPL)를 통해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또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홍보와 라디오 광고 및 협찬, 일간지 및 인터넷 광고도 적극 추진한다.

홈쇼핑 판매 지원, 맛있는 쌀밥 짓기 대회와 쌀 소비 확대를 위한 시식회 개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한 발짝 가까이 다가간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명품화 계약 재배 지원과 영농자재 지원 등 품질 향상을 위한 사업도 지속적으로 펴기로 했다.

충주 미소진쌀은 전국 쌀 대축제 품평회에서 2013년을 시작으로 2014년, 2016년 등 3차례에 걸쳐 최고 영예인 대통령상을 차지한 바 있다.

소비자 선정 브랜드 대상 고품질 쌀 부분 연속 2회 수상, 대한민국 명품쌀 평가대회 지역을 빛낸 쌀 수상 기록도 갖고 있다.

k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