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randZ 탑 30 중국 국제 브랜드 기업’ 순위 2017에서 선정돼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베이징 2017년 1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10일, WPP와 Kantar Millward Brown이 구글과 공동으로 제1회 ‘BrandZ™ 탑 30 중국 국제 브랜드 기업’ 순위와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순위에서 중국국제항공사(Air China)가 6번째로 가장 강력한 중국 국제 브랜드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중국국제항공사는 중국 항공 산업에서 가장 높은 브랜드 파워 점수를 획득한 기업이 됐다.
2017년 순위에는 해외 시장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입지를 구축한 중국 브랜드가 포함됐다. 브랜드 파워는 BrandZ™의 브랜드 에쿼티 지표로, 특정 브랜드를 선호하는 소비자 성향을 나타낸다. BrandZ™는 권고 및 통찰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분석 역량을 동원해 7개국(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일본)과 9개 제품 부문(소비자 가전, 가전 기구, 항공사, 전자상거래, 모바일 게임, 인터넷 서비스, 스마트 장치, 자동차, 온라인 패스트 패션)에서 560개 이상의 중국 및 비중국 브랜드에 대한 국제 소비자 27만 명의 인식을 분석했다. 브랜드 파워(특정 브랜드를 선호하는 소비자 성향을 측정하는 BrandZ™ 지표) 점수를 계산해서 순위를 결정했으며, 이는 주로 중국 브랜드에 대한 해외 소비자의 태도를 반영한다.
중국국제항공사 수석 회계사 Xiao Feng은 순위 발표 회의와 교류 포럼에 참석해 “자사는 해외 시장에서의 전략적 브랜딩과 관련한 자사만의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면서 “자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주요 네트워크 항공사가 되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 항상 최선을 다해왔다. 동시에 자사는 균형 잡힌 통합 항로 네트워크, 균형 잡힌 국제 및 국내 시장점유율, 그리고 강력하고 충성스러운 고객 기반 등을 구축했으며, 이는 자사의 원활한 운영과 신속한 성장에 일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실 중국 기업이 해외에서 ‘중국의 우수성’으로 높은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아직 갈 길이 멀다. 이는 중국국제항공사도 마찬가지다. “먼저 대상 시장의 소비자 선호도와 문화적 배경을 이해해야 한다. 이는 특히 서비스 산업의 경우 더욱 필요하다. 둘째, 품질을 높이고, 브랜드 파워를 구축해야 한다. 저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하는 브랜드는 오래 살아남지 못한다. 셋째, 지속해서 혁신을 단행해야 한다. 기업 조직이 하나가 돼 소비자를 위해 변화하고자 해야 한다. 제품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신기술을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중국국제항공사는 이 세 영역에서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중국 항공사 브랜드로서 세계에 진출해왔다.
출처: 중국국제항공사(Air China)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