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입력 2017-01-20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서울 등 중부·남부에 대설특보…"낮부터 그친다"


20일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지방에 대설특보가 발효됐으며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19일부터 이날 오전 6시까지 주요 지점 적설량을 보면 백령도 11.6cm, 인천 8.0cm, 남양주 7.0cm, 공주 7.0cm, 서산 6.5cm, 예산 6.5cm, 서울 6.0cm, 순창 6.0cm, 천안 5.5cm, 안산 5.5cm, 평택 5.0 cm, 수원 4.8cm 등이다. 대설주의보는 오전 중 강원도·호남·경남 일부 지역으로 확대되고, 오후에는 경북도·제주도 산지 등에도 발효된다.



전문보기 : http://yna.kr/5oRY3K.DAr2





■ 최악 임금체불에 전국 '시름'…설 명절 분위기 실종



경기 침체 장기화로 체불임금 규모가 사상 최대 규모로 치솟으며 전국 주요 공단과 사업장도 깊은 시름에 잠겼다. 1주일 앞으로 다가온 설은 체불임금을 받지 못한 근로자에게는 더욱 고통스러운 명절이 될 전망이다. 20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작년 근로자 체불임금 규모는 1조4천286억원으로, 전년도보다 10.0% 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RFRb3KlDArp



■ 朴대통령 '차명폰' 최순실이 줬나?…'비선 연락용' 의심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파헤치는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박근혜 대통령이 사용한 차명 휴대전화(대포폰)를 '비선 실세' 최순실(61·구속기소)씨가 건넨 것으로 의심되는 정황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사정 당국에 따르면 최씨의 조카 장시호(38·구속기소)씨는 검찰 수사에서 '박 대통령에게 대포폰을 전해 준 적 있느냐'는 질문에 "최순실의 부탁을 받고 대포폰을 개설해 준 적이 있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문보기 : http://yna.kr/NHR03KlDArG



■ 美, 90년대에 이미 "北, 제재해도 핵포기 안해" 결론



미국 정보 당국이 1990년대 초반 북한에 대해 경제제재를 가하더라도 핵 개발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란 결론을 내렸던 것으로 20일 밝혀졌다.

연합뉴스가 이날 입수한 기밀해제 된 1991년 12월 미국 국가정보위원회(NIC) 보고서에 따르면 당시 NIC는 북한에 대해 경제제재를 가할 경우 북한에 미치는 영향을 시뮬레이션해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일본 등의 반응을 다각도로 예측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AGRp3KfDArL



■ 美국방부 "北미사일 美·동맹 위협시 격추" 입장 재확인



미국 국방부는 19일(현지시간)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발사 움직임과 관련, 북한의 미사일이 미국과 동맹을 위협할 경우 격추할 수 있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피터 쿡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애슈턴 카터 장관이 지난주 북한의 미사일이 미국이나 동맹에 위협이 되면 격추할 것이라는 말했는데 이게 여전히 미국 정부의공식 입장이냐'는 질문에 "그것은 미 정부의 입장이다. 그리고 국방부와 국방장관의 입장"이라고 답변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nnRV3KqDArr



■ EU 집행위 "북한, 이란 등 10개국 돈세탁·테러자금지원 위험국"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는 19일(현지시간) 북한을 비롯해 이란, 아프가니스탄, 이라크, 시리아 등 10개국을 '돈세탁 및 테러 자금지원 위험국'으로 지정했다. 돈세탁 및 테러 자금지원 위험국 명단에 오른 국가의 국민이나 기업이 EU 역내에서 거래할 경우 EU로부터 더 엄격한 규제를 받는 등 사업상 불이익을 받게 된다.



전문보기 : http://yna.kr/enRN3KJDArl



■ 막차 끊기면 공항서 잔다…인천공항에 첫 캡슐호텔



앞으로는 밤늦은 시각 비행기에서 내려 인천공항에서 시내로 나가는 대중교통편이 없을 때 공항 내에서 하룻밤을 편하게 보낼 수 있다. 국토교통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일 인천공항 교통센터 1층에서 1인용 초소형 호텔인 캡슐호텔 '다락 休(휴)'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oFRt3KSDAr5



■ 계란값 또 내렸다…한판 9천300원대로 하락



계란값 상승세에 제동이 걸렸다. 정부의 외국산 계란 수입 조치 등의 영향으로 보인다. 20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달 초부터 가파른 상승세를 지속하던 계란 평균 소매가(30개들이 특란 기준)는 19일 9천357원까지 떨어지면서 아흐레 만에 다시 9천300원대로 하락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CGRZ3KCDArA



■ 日 "평창 올림픽 홈피 '독도' 표기 바꿔라" 요청…또 독도 도발



부산 소녀상 설치 등을 둘러싸고 한일 관계가 얼어붙은 가운데 일본 정부가 평창 동계올림픽의 홈페이지의 독도 표기를 지적하며 도발을 하고 나섰다. 교도통신은 20일 일본 정부가 평창 동계올림픽 홈페이지 '독도' 표기를 하지 말아줄 것을 한국 정부에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2nRe3KiDArB



■ 20대 시청자 5명중 1명, 스마트폰으로 방송 본다



20대 시청자 약 5명 중 1명은 TV 수상기 대신 스마트기기로 방송프로그램을 보는 것을 좋아하며, 실시간 시청보다 몰아보기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지난해 6월7일∼8월19일 전국의 만 13세 이상 남녀 7천38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6년 방송 매체 이용행태' 결과에 따르면 '방송프로그램을 TV수상기 대신 스마트기기로 보는 것을 좋아한다'는 비율이 20대 응답자 중에서는 20.9%인 것으로 집계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KERS3KhDArY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