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고양시는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일자리를 모바일로 검색해볼 수 있는 '고양시 일자리 통합 앱(APP)'을 구축해 서비스한다고 24일 밝혔다.
일자리 통합 앱 서비스는 채용정보와 취업프로그램, 기업·기관정보, 커뮤니티로 구성돼 통합 앱에 접속하면 고양시 공공채용 정보와 기업 채용현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구직자가 지역, 직종, 임금 등을 구분해 원하는 직장을 찾아볼 수 있는 상세 검색 기능도 제공된다.
특히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하는 취업프로그램 일정과 관내 기업정보, 일자리 기관정보, 각종 채용 박람회 및 교육생 모집 정보도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동안 일자리를 원하는 시민들은 고양시 홈페이지 채용공고와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하는 워크넷 서비스에 접속해 일자리정보를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해 7월부터 고양시 공공채용정보와 워크넷 기업 채용현황을 휴대전화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추진해 왔다.
통합 앱은 모바일 사이트(http://m.goyang.go.kr)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고양시 통합 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n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