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화장품 전문기업 비씨엘(BCL)은 10대 전용 화장품브랜드 '0720'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0720'은 10대들이 등교를 위해 바쁘게 서두르는 시간인 오전 7시 20분을 의미하기도 하고, 10대들이 쓰는 신조어인 '이거 레알'이라는 뜻도 있다고 BCL은 설명했다.
이 브랜드는 10대들의 화장에 대해 쓴 책 '10대들 화장을 하거나 안 하거나'의 저자인 고지원 작가와 화장에 관심이 많은 1천명의 10대 뷰티 체험단이 함께 기획해 만들었다.
BCL은 "민감하고 연약한 10대들의 피부에 자극 없고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유해성분을 최소화시킨 제품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자외선차단제·BB크림·CC크림·프라이머 총 4가지의 필수품목을 담은 올인원 쿠션, 자외선차단제에 톤업 기능을 추가한 톤업크림을 비롯한 11개 품목이 출시됐다.
화장품과 함께 클렌징 티슈와 립앤아이리무버 티슈도 나왔다.
'0720'은 롯데 영플라자 명동점 '누셀렉샵'에 입점했으며 향후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doub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