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명절 증후군'을 극복하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대표적인 설 선물상품인 홍삼 판매량이 명절 후에도 한동안 계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설과 추석 기간의 매출 추이 분석 결과, 명절 이후 5일간 매출이 평소보다 49%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통상 명절 선물 상품의 경우 명절이 끝난 뒤 수요가 줄어드는 것과 상반된 결과다.
홍삼 제품 중에서도 중년 여성용 제품인 '정관장 화애락'의 경우 지난 추석 이후 5일간의 매출이 평일 대비 2배 이상 많았다.
이는 명절 피로극복을 위해 홍삼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기 때문인 것 같다고 인삼공사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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