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베이징 2017년 2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최대의 고성능 태양광 발전 제품 제조업체 중 하나인 JA Solar Holdings Co., Ltd.(Nasdaq: JASO)(“JA Solar”)의 오늘 발표에 따르면, China Export & Credit Insurance Corporation ("SINOSURE")이 브라질의 다국적 에너지 기업 ENEL S.p.A.("ENEL")가 개발한 PV 프로젝트에 약 300MW의 JA Solar 모듈을 수출하기 위한 수출 바이어 신용보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한다. 총 보험금액은 미화 1억4천500만 달러다.
중국은행(Bank of China)과 산탄데르 은행(Banco Santander)이 이번 태양광 모듈 구매 자금을 지원했고, ENEL이 대출 보증을, SINOSURE가 수출 바이어 신용보험을 제공했다.
JA Solar 사장 Jian Xie는 “이번 거래는 금융업계가 자사 모듈의 품질과 신뢰도를 인정하고, 자사가 제품을 공급하는 프로젝트에 많은 자본을 제공할 정도로 확신했다는 증거”라며 “자본 비용을 줄이고, 개발 속도를 올릴 수 있는 자금 조달 구조의 모범이라 할 수 있는 이번 거래는 신흥 경제국에서 진행되는 태양광 프로젝트 발전 역사에서 중요한 이정표다. 앞으로 이 자금 조달 모델이 브라질 및 다른 신흥 시장에서 추가적인 태양광 제품 설치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JA Solar Holdings Co., Lt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