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는 3월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채용 설명회는 이달 28일부터 시작되는 현대차의 2017 상반기 신입·인턴사원 채용 관련 정보를 지원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것으로, 온라인으로 생중계를 한다.
현대차는 다양하고 생생한 정보를 많은 지원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생중계 시스템을 도입, 현장에 오지 못하는 지원자들도 어디서든 채용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현대차의 인재상과 전형 소개 등 기존 채용 설명회에서 진행됐던 내용뿐 아니라 실무자들과의 직무 상담을 통해 직원들이 실제로 어떤 직무를 어떻게 수행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게 얻어갈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채용 담당자 외에도 각 부문의 직원들이 참가해 지원자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진정성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토크 콘서트 형태로 채용 설명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채용 설명회 일정은 3월7일 연구개발(R&D) 부문을 시작으로 3월8일 전략지원 부문, 3월9일 제조(Manufacturing), 소프트웨어(S/W), 디자인 부문 순으로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 두 차례씩 진행된다. 전 과정은 현대차 채용 페이스북(http://facebook.com/hyundaijob)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yjkim8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