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산재신청 상담 '콜-백 서비스'

입력 2017-03-01 12:21  

근로복지공단, 산재신청 상담 '콜-백 서비스'

(세종=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근로복지공단은 2일부터 산업재해신청 상담 전화 '콜백(Call-Back) 서비스'를 도입한다.

콜-백 서비스는 산재사고가 발생한 근로자 또는 가족이 공단 고객지원센터(☎1588-0075)에 승인요건·신청절차를 문의하면 관할 재활보상부를 연결해 부서장이 직접 전화 또는 방문, 신속히 산재 신청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공단 고객지원센터는 매년 약 10만건 이상의 산재보상 상담을 해주고 있다. 인터넷 산재 신고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윤길자 급여재활이사는 "이번 재해신청 상담 전화 도입으로 연간 6천명 이상이혜택을 볼 것"이라며 "산재발생 초기부터 적절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hunj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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