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그리니치, 코네티컷 2017년 3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Balbec Capital LP ("Balbec")과 Starwood Capital Group Management, L.L.C. ("Starwood")는 예정되었던 양사의 경영분리를 2016년 12월 23일자로 완료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에 따라 Balbec은 이제 독립 투자운용사로서 Warren Spector회장, 그리고 Balbec의 최고경영자인Charles Rusbasan등이 운용하게 된다. 본 경영 분리가 완료됨에 따라 Balbec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투자자문회사로 등록하였으며, 따라서 기존에 운용하던 펀드에 대한 Starwood Capital의 역할을 대체하게 되었다.
Balbec은 개인 및 중소기업의 신용회복절차로부터 발생한 구조화 채권 인수에 특화된 글로벌 투자 플랫폼으로서, Rusbasan 최고경영자가 1992년부터 Bear Stearns에서 실행하던 전략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던 경영진을 규합한 이후 2011년에 Starwood Capital의 affiliate이 되었다.
고위경영진의 다른 구성원으로는 Jeff Padden (Legal Counsel), Philip Daniel (CIO), Scott Gilbert (CFO) 가 있다. Balbec은 현재 10개 국가에서 적극적으로 투자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한국 등으로의 진출에 큰 관심을 두고 있다. 특히 한국의 경우 Balbec은 사업전략 추진을 위해 권오규 전 부총리를 영입하였다.
Spector회장은 "Balbec이 Starwood Capital과 관계를 처음 맺었을 때부터 양사의 성공적인 성장으로 인해 Balbec이 조속한 시기에 분리하여 독립회사가 되리라는 것을 모두 예상하고 있다. 이번 Balbec과 Starwood의 분리는 미국 주택담보대출 부문으로의 투자 확장 등 Balbec의 규모 확대와 전략 다각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두 기업 간의 조화로운 성장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Starwood Capital의 Legal Counsel인 Madison Grose는 "오늘날 Balbec의 성공에 Starwood가 기여했다는 점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 Starwood와 Balbec은 두 회사와 각각의 직원들 간에 서로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장차 Balbec이 큰 성공을 거두기를 바란다. 비록 경영이 분리되었지만 두 회사의 관계를 서로 중시하고 있으며 더는 같은 조직에 속하지 않았다고 해서 이러한 관계가 변할 것이라고 보지 않는다"고 밝혔다.
출처: Starwood Capital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