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드라마 대상에 '도깨비'…베스트연기자 유지태

입력 2017-03-10 19:30  

케이블 드라마 대상에 '도깨비'…베스트연기자 유지태

케이블TV방송협회 '2017 케이블방송대상' 개최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2016년 케이블TV에서 방송된 드라마 가운데 최우수작으로 tvN의 '도깨비'가 선정됐다. 베스트연기자상은 tvN '굿 와이프'의 유지태가 받았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10일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2017 케이블방송대상 & 케이블쇼'를 개최해 부문별 수상자와 수상작을 시상했다.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드라마 부문 대상은 'tvN-도깨비'가 차지했다.





예능/코미디는 '주간아이돌'(MBC every1), 교양/다큐는 '마을이야기'(YTN)·'순종'(CBS), 어린이는 '미술관에 간 클래식'(대교어린이TV), 음악은 '함양군 노래교실 합창 경연대회'(I.NET), 뉴미디어는 '1%의 어떤건'(드라맥스), 글로벌은 '2016 Mnet Asia Music Awards'(Mnet), 기획은 '교과서에 나오는 문화유산답사기'(UMAX), PP채널은 'E채널'(티캐스트)이 부문별 대상을 받았다.

케이블VOD 중 가장 많이 본 작품 대상은 영화부문 '곡성', 방송부문 '도깨비', 어린이부문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6'에 돌아갔다.

부문별 케이블스타상은 ▲ 베스트 연기자 유지태(tvN 굿 와이프) ▲ 인기스타상 김지석(tvN 뇌섹시대-문제적남자) ▲ 신스틸러상 예지원(tvN 또! 오해영) ▲ 베스트커플상 김지석·예지원(tvN 또! 오해영) ▲ 라이징스타상 하니(EXID)·권혁수·육성재 ▲ 베스트예능MC상 이혜정 ▲ 용감한스타상 윤정수·김태현·레이디제인·김정민 등이 수상했다.





또 ▲ 올해가수상 트와이스 ▲ 한류스타상 비투비 ▲ 퍼포먼스상 세븐틴 ▲ OST상 에일리(tvN도깨비) ▲ 트로트상 태진아 ▲ 스타일 아이콘상 한혜진(트랜디 스타일 라이킷)·김주리(OCN38사기동대) ▲ 뷰티아이콘상 한채영(패션N 화장대를부탁해 2) ▲ 캐릭터상 캐리(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 1인크리에이터상 도티 등이 선정됐다.

케이블TV방송(SO) 지역채널 대상은 '탐라 오디세이 제주올레-다시, 이길에서'(KCTV제주방송), '시간이 빚어낸 부산의 맛-고향으로 돌아온 부산 명란'(현대HCN부산방송), '다시쓰는 한국야구 100년'(CJ헬로비전 해운대기장방송), '옛길을 찾아 새길을 걷다'(딜라이브 우리케이블TV) 등이 차지했다.

업계 유공자들에게 정부 표창도 수여했다.

배석규 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2016년 케이블방송의 다양한 작품들이 사회문화를 형성하고 트랜드를 이끌어가기에 충분했다"며 "케이블TV가 계속 방송산업 성장을 주도하고 질 좋은 프로그램으로 시청자의 사랑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upf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