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뿐인 인생…'욜로' 스타일엔 포르쉐가 제격"

입력 2017-03-10 10:1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한번뿐인 인생…'욜로' 스타일엔 포르쉐가 제격"

SK엔카 설문조사…마세라티·람보르기니·페라리 뒤이어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라이프 스타일에 가장 잘 맞는 슈퍼카 브랜드로 포르쉐가 뽑혔다.

욜로는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며 소비하는 태도를 말한다.

10일 SK엔카닷컴이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 '욜로 라이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슈퍼카 브랜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포르쉐가 17.4%의 지지로 1위에 올랐다.

성인남녀 1천810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마세라티가 14.3%를 득표해 2위에 올랐다. 람보르기니(13.2%), 페라리(10.8%), 벤틀리(10.1%)가 뒤를 이었다.

포르쉐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외계인이 만든 차'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자랑한다. 중고차 거래도 활발해 지난해 SK엔카닷컴 홈페이지에 등록된 슈퍼카 가운데 60% 이상이 포르쉐였다.

마세라티는 최근 급성장하는 슈퍼카 브랜드다. 지난달 종영한 인기 드라마 '도깨비'에 등장해 브랜드 인지도가 더 높아졌다.

박홍규 SK엔카 사업총괄본부장은 "최근 욜로 라이프가 주목받으며 슈퍼카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coo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