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매장 확대

입력 2017-03-19 14:52  

롯데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매장 확대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의 오프라인 진출이 늘어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상반기 임블리, 아이스크림12, 미건스타일, 사뿐 등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 13개를 새로 개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는 처음에는 오프라인 매장 없이 인터넷 쇼핑몰에서만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했지만, 최근에는 오프라인으로 진출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2012년 본점 영플라자에 처음으로 온라인 쇼핑몰 '스타일난다'의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현재 전국 롯데백화점 점포에서 20여 개의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가 1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 매출도 2015년 36%, 2016년 21%, 올해 1~2월 18.1% 각각 전년보다 증가했다.

특히 스타일난다의 경우 현재 롯데백화점 점포 12개뿐만 아니라 중국, 홍콩, 싱가포르 등에서도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다영 롯데백화점 영캐주얼 바이어는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는 유행을 빠르게 반영한 다양한 디자인의 패션 상품을 소량으로 판매한다는 장점 때문에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최근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는 한국형 SPA 브랜드로 새롭게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24일부터 3개월 동안 엘큐브 가로수길점에서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인 '치유의옷장' 특설 매장을 운영한다.




dylee@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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