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바닥 콘크리트 걷어내고 투명 강화유리 깔아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일명 '콰이강의 다리'로 불리는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저도연륙교가 '바다 위를 걷는 다리'(스카이워크)로 거듭났다.
경남 창원시는 28일 오후 저도연륙교 현장에서 스카이워크 개장식을 개최했다.
전국적으로 강원도 춘천 소양강, 부산 오륙도 등 유리 바닥을 통해 아래를 내려다 보게 만든 스카이워크는 많다.
그러나 바다를 가로지르는 다리를 리모델링해 스카이워크를 만든 것은 전국에서 콰이강의 다리가 유일하다고 창원시는 강조했다.
저도와 육지를 잇는 콰이강의 다리는 길이 170m, 폭 3m다.
창원시는 7억원을 들여 다리 가운데 콘크리트 바닥을 걷어내고 길이 80m, 폭 1.2m짜리 투명 강화유리를 깔았다.
두께 12㎜인 강화유리 3장을 이어 붙이고 그 사이에 특수접착시트를 넣어 강도를 높였다.
수면에서 다리 상판까지는 13.5m다.
강화유리 바닥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시퍼런 바닷물 위로 배가 지나가는 모습을 손에 잡힐 듯이 볼 수 있다.
다른 지자체에 있는 스카이워크와 마찬가지로 이곳에서도 강화유리가 긁히는 것을 막으려 신발에 덧신을 신어야 입장할 수 있다.
1987년 설치된 이 다리는 모양이 2차 대전 당시 일본군에 붙잡힌 영국군 포로들이 콰이강에 건설한 다리와 비슷해 '콰이강의 다리'란 이름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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