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농협은 우리 쌀로 지은 밥맛을 직접 소비자에게 홍보해 쌀밥에 대한 올바른 영양정보를 제공하고, 쌀 소비를 회복하기 위해 '쌀밥이 맛있는 집' 발굴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농협은 이를 위해 전국의 농협 지역본부와 지역 농ㆍ축협을 통해 소비자단체가 선정한 '쌀밥이 맛있는 집' 후보 식당을 발굴해 올 하반기까지 약 200개의 '쌀밥이 맛있는 집'을 선정할 계획이다.
1호점은 서울 종로구 사직로에 있는 '포도나무 식당'으로 선정됐다.
농협은 29일 낮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김병원 농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질 예정이다.
김병원 회장은 "서울 등 7대 도시와 농촌마을로 구분해 '쌀밥이 맛있는 집'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밥 스토리'를 홍보해 소비자들이 우리 쌀로 지은 밥맛을 제대로 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민 1인당 쌀 소비량은 전년 대비 1㎏가량 하락한 61.9㎏으로, 30년 전에 비해 절반으로 감소했으며 올해는 1인당 쌀 소비량이 59.6㎏까지 떨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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