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 카즈베크 타이사예프 러시아 공산당 중앙위원회 비서를 단장으로 하는 러시아·독립국가연합(CIS) 정당 연합대표단이 30일 리수용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을 면담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타이사예프 비서는 러시아·벨라루스·우크라이나·카자흐스탄 등의 공산당에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에게 보내는 선물을 리수용에게 전달했다.
대표단은 이날 김일성·김정일 부자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도 방문했다.
▲ 방북 중인 러시아·독립국가연합(CIS) 정당 연합대표단이 북한 주재 러시아 대사관과 함께 김일성종합대학에 도서를 기증했다고 중앙통신이 30일 전했다. 이날 타이사예프 대표단장과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북한 주재 러시아 대사, 김일성종합대학 1부총장 리국철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일성대 전자도서관에서 기증식이 열렸다.
▲ '녹색형 거리'를 표방하는 평양 여명거리 아파트와 공공건물, 서비스 시설 등에 태양광 전지판을 설치하는 공사가 완료됐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30일 전했다.
▲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가 '민주콩고 재건 및 민주주의를 위한 인민당' 창당 15돌을 맞아 축전을 보냈다고 30일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김일성 주석의 생일(태양절·4월 15일)을 앞두고 제22차 태양절 평양시 요리축전이 봉화산여관에서 진행됐다고 조선중앙TV가 30일 전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