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연합뉴스) 공병설 기자 = 충북 충주 사과가 31일 소비자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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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 시과는 이날 서울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한국소비자협회 주관으로 열린 '2017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시상식에서 농산물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2015년 이후 3번째 연속 수상이다.
큰 일교차, 비옥한 토양 등 천혜의 자연 조건과 시가 추진한 '톱 프루트 프로젝트', 과수 고품질화를 위한 시설 현대화, 과실 전문 생산단지 조성 등 덕분에 3년 연속 수상이 가능했다고 충주시는 설명했다.
사과나무 길 조성을 비롯해 적극적인 홍보를 통한 소비자 인지도 제고도 한몫한 것으로 보고 있다.
충주시는 농산물 수입 확대와 청탁금지법 등 영향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사과 농가를 위해 오는 4월 3∼9일 서울·경기 지역 6개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판촉 행사를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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