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팰리스, 아스널에 3-0 완승…이청용 결장

입력 2017-04-11 07:47  

C.팰리스, 아스널에 3-0 완승…이청용 결장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크리스털 팰리스가 갈길 바쁜 아스널에 완승했다.

크리스털 팰리스는 1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16-2017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아스널과의 홈경기에서 3-0으로 이겼다.

크리스털 팰리스는 최근 첼시를 잡은 데 이어 상위권 아스널까지 꺾으며 승점 34를 기록, 스완지시티(승점 28) 등 강등권과의 승점 차를 벌렸다.

반면 올 시즌 기대 이하의 성적으로 아르센 벵거 감독에 대한 퇴임 여론이 높아지고 있는 6위 아스널(승점 54)은 리그 원정 4연패에 빠지며 5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 57)와의 승점 차를 좁히지 못했다.

양 팀은 전반 초반 중거리 슈팅으로 상대 골문을 넘봤다.

크리스털 팰리스는 전반 17분 윌프리드 자하가 오른쪽 측면에서 넘어지며 낮게 깔아 차준 크로스를 안드로스 타운젠트가 문전으로 쇄도하며 오른발 슈팅, 선제골을 넣었다.

좀처럼 크리스털 팰리스를 공략하지 못하던 아스널은 후반 15분께 모하메드 엘네니와 대니 웰백을 빼고 애런 램지와 올리비에 지루를 투입하며 반전을 꾀했다.

그러나 크리스털 팰리스는 후반 18분 오른쪽 측면에서 자하가 연결한 공을 요한 카바예가 문전에서 논스톱 오른발 슈팅, 추가 골을 넣으며 아스널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크리스털 팰리스는 5분 뒤 루카 밀리보예비치가 페널티킥 골마저 추가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크리스털 팰리스 한국인 공격수 이청용은 이날 출전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벵거 아스널 감독은 경기 후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모든 패배는 큰 걱정거리다. 나는 아스널에서 1천100경기 넘게 치렀는데 우리는 그렇지 않았다"면서 "매우 큰 걱정이다. (이 상황을) 받아들이기보다 빠르게 반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걱정거리는 내가 아니라, 우리가 중요한 경기에서 졌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BBC와의 인터뷰에서는 팬들의 사퇴 여론에 대해 "팬들이 실망한 데 대해 이해한다. 경기내용에 대해 매우 우려되고 실망스럽다"면서 "우리는 매우 어려운 위치에 있다"고 덧붙였다.

bschar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