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미디어] USA투데이, 대선 캠페인으로 독자 호응 유도

입력 2017-04-12 06:00   수정 2017-04-12 09:29

[해외미디어] USA투데이, 대선 캠페인으로 독자 호응 유도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작년말 미국에 이어 우리나라에서도 5월 대통령 선거가 치러진다.

미국 대선 기간 USA투데이가 독자들의 선거 참여를 이끌어내는 캠페인으로 소셜미디어 등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눈길을 끈다.

12일 국제뉴스미디어연합(INMA) 등에 따르면 미국 일간 USA투데이는 지난해 11월 미국 대선 기간 '나는 투표한다. 왜냐하면'(# voting because) 캠페인을 진행했다.

USA투데이는 캠페인 문구가 쓰여 있는 카드를 유권자들에게 나눠주고 각자 적은 내용을 다양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유하도록 했다.

유권자들이 쓴 내용 중에는 "내 권리를 이행하기 위해 투표한다", "소수자들을 위해 투표한다" 등과 같은 진지한 답변부터 "투표하지 않으면 엄마가 나를 혼내기 때문에" 같이 익살스러운 답변도 있었다.

이 캠페인은 트위터, 이메일, 디지털 광고나 동영상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약 100만명에게 노출됐으며, 관련 캠페인 동영상 시청자 가운데 90.8%가 동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본 것으로 집계될 정도로 호응을 얻는 데 성공을 거뒀다.

USA 투데이 네트워크는 이런 캠페인이 독자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판단해 캠페인을 계속 벌이기로 했다.

한국신문협회는 "우리나라 언론사들도 5월 대선을 앞두고 이런 캠페인 사례를 참조해 독자 확보와 홍보 방안 등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aupf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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