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마을·캠퍼스 등지에서 영상 촬영…인터넷·SNS에 배포
(군산=연합뉴스) 최영수 기자 = "♬♬우리의 대표자를 내 손으로 뽑아 바르고 깨끗한 나라를 만들어요(중략). 선거를 축제처럼 즐겨요. 모두 참여할 때 세상은 빛나죠. 아름다운 선거로 행복한 대한민국~~."
전북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5월 9일 치르는 대통령선거 참여를 높이기 위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퓨전 버전의 '아름다운 선거'노래와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노래와 뮤직비디오는 시민과 음악인의 재능기부와 자발적인 참여로 제작됐다.

서양 현악과 국악을 접목한 노래의 작사는 군산시선관위 홍보담당 이효순씨, 작곡은 전북지역 작곡가 조역연씨, 편곡은 예술강사 김진아씨가 했다.
1절은 대표자를 내 손으로 뽑자, 2절은 선거로 행복한 나라를 만들자, 3절은 선거를 축제처럼 즐기자, 4절은 아름다운 선거로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자 등의 내용을 담았다.
1절은 군산은파소년소녀합창단, 2절은 소프라노 정수희, 3절은 테너 이성식, 4절은 모두가 함께 불렀다.
노래는 한국저작권위원회에 등록됐으며, 전국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무료 배포한다.
뮤직비디오는 군산시선관위 직원과 가족, 공정선거지원단원, 학생, 관광객, 시민이 참여해 전주 한옥마을, 군산시선관위, 군산대와 전주대 캠퍼스, 군산예술의전당 등지에서 촬영했다.
뮤직비디오는 포털이나 유튜브 '아름다운 선거 노래'를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군산시선관위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지상파, 케이블, 인터넷, 라디오 방송, 온라인 콘텐츠, SNS 등에도 무료 배포할 방침이다.
이효순 홍보담당은 "아름다운 선거로 행복한 나라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며 "널리 널리 전파돼 투표율을 높이는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k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