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연합뉴스) 경남도교육청은 안전홍보 브랜드 '안전알지'가 특허청에 상표로 등록됐다고 19일 밝혔다.
'안전알지'는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통한 안전의식·문화 확산의 소망을 담고 있다.
브랜드의 R은 'Remember, Respect'를 뜻하며 안전을 기억하고 실천하자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브랜드가 상표로 공식 등록되면서 법적 지위와 위상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경남교육 안전 홍보물 등 안전문화 확산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창원대학교,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최우수 대학 선정
(창원=연합뉴스) 창원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조선해양공학과가 조선해양 분야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산업계 입장에서 분야별 직무수행에 필요한 핵심 직무역량, 필수 교과목 등을 제시하고 대학 교육과정이 이에 어느 정도 부합되는지를 평가하는 사업이다.
창원대는 조선해양공학과가 '해양플랜트 특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사업' 등을 성실히 수행하며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창원대 관계자는 "앞으로 전국 최고수준의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경남지역 조선해양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home122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