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스마트폰이 효도폰'…SKT 노년 고객 74% 스마트폰 사용

입력 2017-05-04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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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스마트폰이 효도폰'…SKT 노년 고객 74% 스마트폰 사용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60대 이상 노년층 사이에서 고급 사양을 갖춘 스마트폰이 폴더폰을 제치고 '대세폰'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4일 SK텔레콤이 공식 온라인몰 'T월드 다이렉트' 고객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4월 65세 이상 구매 고객 가운데 가장 많은 40%가 삼성전자의 최신 프리미엄폰 갤럭시S8을 선택했다. 이어 14%가 작년 4월 출시된 삼성전자의 대화면 스마트폰 갤럭시A8을 구매했다.

60대 이상 고객의 스마트폰 선호 현상은 전체 가입자 통계에서도 드러난다. 4월 기준 SK텔레콤의 60대 이상 고객 가운데 스마트폰 이용자는 74%에 달했다.

2012년 한국갤럽 조사에서 60대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률이 10% 초반에 불과했던 점을 고려하면 노년층의 모바일 기기 친화도가 과거보다 크게 상승한 셈이다.

SK텔레콤은 "효도폰하면 소위 폴더폰을 떠올리던 시대는 지났다"며 "디지털 기기에 능숙한 요즘 부모 세대는 최신 사양을 갖춘 대화면 스마트폰 선호 경향이 뚜렷하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자녀 세대의 경우 연령에 따라 선호하는 휴대전화 종류가 달랐다.

만 9세 이하에서는 시계형 키즈폰이 인기였지만, 10세 이상에서는 중저가 스마트폰을 선호했다.

지난 4월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 만 10∼12세 고객이 가장 많이 택한 휴대전화는 중저가폰 갤럭시와이드(14%)였고, 갤럭시온7(12%)이 뒤를 이었다.

만 13세 이상 중고생도 중저가폰 갤럭시A8(15%)를 가장 많이 선택했지만, 애플의 프리미엄폰 아이폰7을 택한 비중도 11%에 달했다.



okko@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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