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웨비 어워드' 2개 부문서 최고상 수상

입력 2017-05-10 09:05  

제일기획 '웨비 어워드' 2개 부문서 최고상 수상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임대기)은 VR(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삼성전자 광고 캠페인으로 '인터넷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에서 2관왕의 쾌거를 이뤘다고 10일 밝혔다.

제일기획은 제21회 웨비 어워드의 ▲ 여행·모험 비디오 부문에서 삼성전자의 '디스커버 더 월드' 캠페인 ▲ 모바일 실행 부문에서 삼성전자의 '비 피어리스(#BeFearless)' 캠페인으로 각각 1등상인 웨비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제일기획은 최고상 2개 등 모두 10개의 상을 탔다. 이는 지난해 최고상 1개 등 모두 8개를 수상한 것을 넘어선 최다 수상 기록이다.

이번에 웨비상을 탄 2개 캠페인은 모두 VR 기술을 활용한 것이다.

독일에서 진행한 '디스커버 더 월드' 캠페인은 시각·청각 중심이었던 VR을 후각·촉각의 영역까지 확장해 서울 광장시장의 음식 냄새, 인도 고산지대의 강풍, 아프리카 나미브 사막의 열기 등을 실감 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국내외에서 진행된 비 피어리스 캠페인은 고소공포, 발표 불안 등으로 고통을 겪는 사람들이 VR 체험을 통해 이를 극복하도록 돕는 사회공헌 성격의 캠페인이다.

이 밖에 부문별 베스트5에 주어지는 '노미니' 5개, 우수작에 해당하는 '아너리' 3개를 추가로 수상했다.




웨비 어워드는 미국 뉴욕의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IADAS)'가 1996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세계적 디지털 시상식이다.

웹사이트, 비디오, 광고, 모바일, 소셜, 인터넷방송 등 6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선정하는데 시상의 권위와 대중적 인기가 높아 인터넷의 오스카상이라고도 불린다.

이 상의 시상식은 15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다.

sisyph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