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산나물의 모든 정보를 모바일을 통해 만날 수 있게 됐다.
강원 인제군은 산나물 정보와 쇼핑몰, 커뮤니티 등을 갖춘 산나물 모바일 비즈시스템을 구축, 본격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에는 국비 9억9천만원을 포함해 11억원이 투입됐다.
산나물 모바일 비즈시스템에는 인제군에서 자생하는 130여 종의 산나물 정보와 요리법, 생산농가 분포도, 산나물 축제, 산나물과 오인하기 쉬운 유사 독초 구별법 등이 상세하게 소개돼 있다.
산나물 인터넷 쇼핑몰이 구축돼 산나물 재배농가의 위치, 재배 품목 등 세부 정보가 제공된다.
특히 소비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인제지역에서 생산된 청정 임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인제지역 임산물 재배농가에서 상품을 직접 등록하고 인제군 산림조합에서 판매 대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접속은 인터넷 검색창에서 '인제군 산나물(http://sannamul.go.kr)'을 검색하면 된다.
인제군 관계자는 "다양한 산나물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홍보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jlee@yna.co.kr
(끝)
![](https://img.yonhapnews.co.kr/photo/yna/YH/2013/05/15//PYH2013051508170006200_P2.jpg)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