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알리안츠생명은 휴대전화 화상통화로 본인인증을 하는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를 22일부터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고객 신분증의 진위를 확인하고 화상 상담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는 방식의 서비스다.
콜센터에 접수되는 민원 중 대출, 해지, 감액, 중도인출 등 기존에 고객이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다시 방문해야 하는 민원에 대해 이 서비스를 적용하기로 했다.
이 서비스가 도입되면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따로 재방문하지 않고서 유선상으로 해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알리안츠생명은 7월 말부터는 사고보험금 청구나 보험 변경 등의 업무를 모바일 앱으로 처리할 수 있는 '화상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병용 알리안츠생명 고객서비스부장은 "화상 고객서비스가 도입되면 현재 고객이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방문해서 처리해야 하는 업무의 95%가 모바일로 진행돼 고객 편의가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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