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롯데주류는 고순도 발효공법으로 만들어 청량감과 깔끔한 맛이 특징인 맥주 신제품 '피츠 수퍼클리어'(Fitz Super Clear)를 다음 달 1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알코올 도수 4.5%의 라거 맥주인 '피츠 수퍼클리어'는 '꼭 맞다' '적합하다' 등의 뜻을 갖고 있는 영어단어 'Fit'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 함께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최고의 맥주라는 의미를 담았다.
라벨 디자인은 맥주 특유의 시원함을 강조하기 위해 실버와 블루를 사용했으며, 역동적인 형태로 'F'를 디자인해 부드럽게 넘어가는 맥주의 속성을 강조했다.
또 제품명의 색상은 진취적인 '빨강'을 선택했으며, 여기에 도약하는 한국 대표 맥주로서의 자부심을 상징하는 호랑이를 모티브로 사용했다고 롯데주류는 설명했다.
롯데주류는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지난해 9월부터 1천50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총 10차례의 시음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반영해 최종 레시피를 확정 지었다.
특히 한국 맥주의 고질적인 단점으로 지적되는 '싱겁고 개성 없는 맛'을 해결하는 데 주안점을 뒀으며, 맥주 발효 시 온도 관리를 일정하게 유지하지 못하거나 좋은 원료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잡미'를 없애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피츠 수퍼클리어'는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 '수퍼 이스트'(Super Yeast)를 사용해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려(일반 맥주 발효도 80~85%) 깔끔한 끝맛을 극대화했다.
맥아는 햇보리를, 호프는 신선한 향이 특징인 유럽산 헤라클레스 홉을 사용했다. 공법은 클라우드와 동일한 '오리지널 그래비티'(Original Gravity) 공법을 적용했다. 출고가는 500㎖ 병 기준 1천147원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기존의 프리미엄 맥주인 클라우드와 스탠더드 맥주인 피츠 수퍼클리어를 앞세워 제대로 만든 맥주로 승부하겠다는 전략"이라며 "초기에 보다 많은 사람이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시음 행사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주류가 2015년 착공한 맥주 제2공장은 7월부터 본격 가동된다.
맥주 공장은 완공 후에도 기계안정화를 위한 시운전 기간이 많이 소요되는 만큼 '피츠'는 기존 1공장에서 우선 생산하되 2공장의 설비가 안정화되는 7월부터 대량 생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passi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