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의래 기자 = NH농협은행은 콜센터 상담사 업무환경 향상과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에 돌입했다고 29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통화 음성 실시간 문자 변환과 상담 내용 문자 파일 제공, 고객정보 및 개인정보 마스킹, 인공지능 상담 도우미, 상담사 교육, 챗봇 서비스 등 9개 영역에서 AI를 활용하기로 했다.
또 고객의 목소리 크기와 속도, 톤 변화 및 단어를 분석해 고객의 감정변화를 파악하고 대응할 계획이다.
laecorp@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