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ivo, 2018 및 2022 FIFA 월드컵™의 독점 스마트폰 후원사로 선정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베이징 2017년 5월 31일 PRNewswire=연합뉴스) 축구는 가장 매력적인 스포츠 중 하나다. 세계 최고의 스포츠 대회 중 하나인 FIFA 월드컵은 항상 전 세계 관중의 이목을 집중시켜왔다. 세계적인 스마트폰 브랜드 Vivo가 국제축구연맹(FIFA)과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에 따라 Vivo는 향후 6년간 2개 토너먼트에서 FIFA 월드컵을 후원하게 된다. 즉, 2018과 2022 FIFA 월드컵의 공식 후원업체가 된 것이다.
2개 FIFA 월드컵 대회 연속 후원
Vivo는 FIFA 월드컵의 공식 스마트폰 브랜드로서 2017 FIFA 컨페더레이션컵,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2021 FIFA 컨페더레이션컵 및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대회를 연속으로 후원하게 됐다. 세계적으로 엄청난 영향력을 미칠 이 6년 협력 계약 덕분에 Vivo의 국제 노출도가 새로운 차원으로 높아질 전망이다. Vivo의 로고는 경기마다 현장 광고판, 경기 티켓, 배포 자료 배경 및 기타 주요 홍보 영역에 등장하게 된다. FIFA 권리는 경기 전 선수들이 몸을 풀 때 Vivo 폰으로 사진을 촬영할 기회를 제공하는 권리 등 여러 가지 특별 마케팅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Vivo는 자사 고객과 축구 팬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맞춤 FIFA 월드컵 폰도 출시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FIFA 스태프들은 현장에서 Vivo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된다. Vivo와 FIFA의 협력 관계가 시작되는 출발점은 바로 6월 17일에 막을 올리는 2017 FIFA 컨페더레이션컵부터다.
세계 최대의 스포츠 행사 중 하나인 FIFA 월드컵은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고, 세계적인 커버리지를 자랑한다. Vivo를 포함한 스마트폰 브랜드에 있어 FIFA 월드컵 후원은 매우 큰 성과다. Vivo 선임부사장 NI Xudong은 “축구는 열정과 경이로움으로 가득한 스포츠다. 축구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들에게 기쁨을 선사한다. 축구의 정신은 엄격하고 끊임없는 진전이다. 자사는 국제 월드컵 후원사로서 자사와 축구 정신 간에 긴밀한 연관성을 확립하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창의적이고, 유쾌하며, 국제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한다. 더불어 월드컵과 축구에 젊고, 활발하며, 개인화된 자사의 정신을 불어넣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수많은 국제 스마트폰 브랜드 중에서 Vivo는 끊임없는 개선에 꾸준히 초점을 맞춰왔고, 이는 FIFA 월드컵 조직위에 매력적으로 다가갔다. FIFA 사무총장 Fatma Samoura는 “축구와 기술은 경기장 안팎에서 매일 조금씩 더 가까워지고 있다”며 “세계 굴지의 스마트폰 브랜드와 협력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Vivo와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며, 차후 열리는 FIFA 월드컵과 FIFA 컨페더레이션컵에서 Vivo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제화 도구로서 스포츠 마케팅
Vivo는 2014년부터 동남아시아 및 기타 지역으로 시장을 확장하기 시작했다. Vivo는 현지화된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시행함으로써 급속도로 성장했고, 현지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Vivo는 R&D에 꾸준히 투자했으며, 중국과 미국 전역에 7개의 주요 연구 센터를 설립했다. 또한, Vivo는 국제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스포츠 마케팅을 활용했다.
2015년 Vivo는 영국 연방 국가와 인도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스포츠 협회인 인도 프리미어 리그(Indian Premier League, IPL)의 타이틀 후원사가 됐다. 2016년에는 NBA 중국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NBA 중국의 공식 모바일 핸드셋 후원사가 됐다. 그뿐만 아니라 NBA 슈퍼스타 스테판 커리를 자사의 대표 모델 Xplay6의 제품 대사로 임명했다. Vivo는 FIFA 월드컵 후원사로서 국제무대에서 예전보다 훨씬 더 많은 관심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Vivo는 기술적 발전과 브랜딩 진전을 바탕으로 더 많은 혁신을 이루고자 힘쓰고 있다. FIFA 월드컵 후원은 국제 시장을 향한 Vivo의 점진적인 확장을 나타낸 것이다.
Vivo 소개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완벽한 사운드 품질과 나무랄 데 없는 사진을 제공하는 데 집중하는 젊은 국제 스마트폰 브랜드 Vivo는 열정적인 젊은 층을 공략할만한 역동적이고 세련된 제품을 개발한다. Vivo는 IDC의 2017년 1분기 보고서에서 세계 탑 5 스마트폰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됐다.
FIFA 소개
국제축구연맹(FIFA)은 1904년에 설립된 협회로, 취리히에 기반을 두며, 스위스 법으로 관리된다. FIFA는 211개 회원 단체를 보유하고 있다. FIFA 규정에 따르면, FIFA의 목적은 ‘끊임없는 축구의 발전’이라고 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70531/1864301-1
Vivo, 2018 및 2022 FIFA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선정
출처: Vivo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