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공포·1인가구 증가에 '반려식물' 인기

입력 2017-06-04 06:00  

미세먼지 공포·1인가구 증가에 '반려식물' 인기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식물을 곁에 두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신세계몰에서 집에서 식물을 키우는 '홈 가드닝' 관련 매출은 작년보다 112%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미세먼지 정화 기능과 함께 잎에 많은 양의 수분을 저장해 기르기 쉬운 장점을 가진 다육식물이 인기를 끌었다.

스투키 매출은 작년보다 591% 급증했다. 금전수와 벵골 고무나무 매출도 각각 270%, 130% 증가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화초가 일상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반려'의 존재로 인식되고 있다"며 "홈 가드닝은 저렴한 편이고 반려동물처럼 손이 많이 가지 않으면서도 식물과 교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최근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도 식물 수요가 늘고 있는 요인으로 분석된다.

신세계 아카데미 여름학기에서도 홈 가드닝 관련 수업이 인기다.

신세계는 가드닝 기초이론과 식물을 가꾸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힐링 가드닝 테라피'(본점) 등 홈 가드닝 관련 수업을 점포별 최대 3배 확대해 운영 중이다.


doub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