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입력 2017-06-09 12: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김이수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 불발…험로 예고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심사경과보고서 채택이 9일 무산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소속 여야 간사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국회에서 전체회의 개최 여부를 논의했으나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유기준 인사청문특위 위원장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여야 간사끼리 협의가 되지 않아 오늘 회의는 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t5RG5KeDAi3





■ 기재위, 김동연 인사청문보고서 채택…3번째 검증통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9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를 여야 합의로 채택했다. 기재위는 이날 오전 전체회의를 열어 김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를 가결했다. 이로써 김 후보자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서훈 국가정보위원장에 이어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세 번째로 국회 검증 문턱을 통과한 '1기 내각 인사'가 됐다.



전문보기: http://yna.kr/J5R_5K1DAi5



■ 靑 "강경화 청문보고서 채택 국회에 간곡히 요청"



청와대는 9일 강경화 외교부 장관에 대한 국회의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을 간곡히 요청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강 후보자가 외교부와 유엔 무대에서 쌓은 경험을 기반으로 새 리더십으로 외교의 새 지평을 열어가도록 도와줄 것을 국회에 간곡히 요청드린다"며 "인사청문 보고서를 조속한 시일 내에 채택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v5R75K_DAiJ



■ 주택시장 달아오르자…정부, 내주 부동산 과열지역 합동단속



이르면 내주 서울 강남 등 수도권과 부산 등지에 정부 합동 부동산 투기 단속이 벌어질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9일 "다음 주 서울 일부 지역 등 집값이 불안한 지역을 중심으로 아파트 분양권 불법거래 등 부동산 투기에 대한 정부 합동 단속을 벌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단속은 국토부와 해당 지방자치단체가 중심이 되고 국세청, 금융결제원, 주택협회 등도 합류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보기: http://yna.kr/G4Ry5KBDAib



■ "文대통령 직무수행 '잘한다' 82%…민주당 지지율 48%"[갤럽]



문재인 대통령이 직무수행을 잘하고 있다는 평가가 82%에 달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9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지난 7∼8일 전국 성인 1천1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95% 신뢰 수준, 표본오차 ±3.1%포인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의 직무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는 82%로 1주 전보다 2%포인트 하락했다. 문 대통령이 '잘못하고 있다'는 답변은 10%였고 8%는 의견을 유보했다.



전문보기: http://yna.kr/f4RG5KyDAiT



■ 정부 "韓경제 생산·투자 조정…내수회복세 견고하지 않아"



한국 경제가 최근 회복 신호 속에서도 생산·투자는 조정을 받고 있고, 내수 회복세가 견고하지 않다는 정부 진단이 나왔다. 기획재정부는 9일 발표한 '최근 경제동향(그린북)' 6월호에서 "수출 증가세, 심리개선 등 경제 회복 신호가 이어지고 있으나 실업률 등 고용상황이 미흡하고 가계소득이 부진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대외 통상현안과 미국 금리 인상 등 위험요인이 상존한다"고 덧붙였다.



전문보기: http://yna.kr/M4Rs5KDDAiF



■ 다시 날아오른 코스피…전인미답 2,380선도 '훌쩍'



코스피가 9일 미국발 훈풍과 기관 매수세에 힘입어 사상 처음으로 장 중 2,380선을 돌파했다. 코스닥도 8거래일 연속 상승 흐름을 이어가며 670선 안착을 시도하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 7분 현재 코스피는 전날보다 16.52포인트(0.70%) 오른 2,380.09를 가리키고 있다. 장 중 한때 2,382.59까지 오르며 지난 5일 세운 장 중 역대 최고치 기록(2,376.83)을 3거래일 만에 새로 썼다.



전문보기: http://yna.kr/m4RX5KuDAiO



■ 日서 대한항공기 긴급착륙…"조종실에 연기…부상자 정보 없어"



9일 오전 일본 후쿠오카(福岡)공항에서 대한항공 항공기가 긴급착륙했다고 NHK와 교도통신이 전했다. 해당 항공기는 승객 153명을 태우고 부산에서 출발해 이날 오전 10시22분께 후쿠오카에 도착한 보잉737 기종의 783편이다. 항공기에는 승무원 9명이 탑승했다. 긴급 착륙 후 조종실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정보가 있어서 소방 당국이 출동했지만 경찰에 부상자가 발생했다는 정보는 들어오지 않았다.



전문보기: http://yna.kr/L5RN5KEDAiX



■ '우후죽순' 뽑기방에 짝퉁인형 수두룩…환경호르몬도 검출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인형 뽑기방에 불법 유통된 캐릭터 인형이 대거 적발됐다. 일부 제품에서는 인체에 유해한 환경호르몬 성분도 검출됐다. 관세청은 4월 25일부터 이달 2일까지 인형 뽑기방에 공급된 캐릭터 인형의 불법 수입·유통을 기획 단속한 결과 시가 72억원 상당의 가짜 봉제인형 53만점을 적발했다고 9일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D4Rn5KADAiW



■ IS, 중국인 두번째 살해…中 일대일로 사업 노렸나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지난달 파키스탄에서 납치한 중국인 '포로' 2명을 살해했다고 주장했다. 중국이 추진하는 일대일로(一帶一路:육상·해상 실크로드) 사업에 악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IS는 8일 선전매체 아마크통신에 "IS의 군사가 파키스탄 남서부 발루치스탄주(州)에서 붙잡은 중국인 2명을 죽였다"고 밝혔다. 지난달 24일 발루치스탄주도 케타시(市)에서 중국어를 가르치는 중국인 2명이 경찰로 위장한 무장 괴한에게 끌려간 상태였다.



전문보기: http://yna.kr/T1R-5KnDAii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