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 부산항만공사가 선사, 하역사 등 항만이용자들의 각종 민원을 한곳에서 접수해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28일부터 '부산항 민원·서비스 태스크포스'를 신설해 운영한다.
항만공사는 지금까지는 선사, 운영사, 하역사, 항만 관련 서비스업체 등 부산항 이용자들의 민원을 각 부서에서 접수하고 처리해왔으나 이번에 창구를 단일화했다.
민원·서비스 태스크포스는 이용자들의 애로를 접수해 해결하는 것은 물론이고 과도한 규제나 항만 시설물 관련 불편사항 등을 미리 파악해 해결하는 역할을 맡는다.
항만공사는 선박 배출가스 규제 강화 등 국내외 정책 변화에 맞춰 친환경 항만을 실현하기 위해 '부산항 환경개선 태스크포스'도 만들었다.
이 태스크포스는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항만시설 개선, 국제선박 배출가스 규제 강화에 대비한 선박 육상전기공급 시설 도입, 태양광과 해수열 등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미래 신성장 사업 발굴 등을 추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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