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광고시장 '맑음'…온라인·모바일 '호조'

입력 2017-06-29 14:5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올 하반기 광고시장 '맑음'…온라인·모바일 '호조'

(서울=연합뉴스) 현영복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29일 소비심리 호전으로 올해 하반기 광고비가 상반기보다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코바코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 '광고경기 예측지수'(KAI)는 117.9를 기록했다. KAI는 조사 대상 600대 기업 광고주 중 광고비 지출이 이전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으면 100이 넘고, 그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 KAI지수는 온라인-모바일 부분이 132.1로 조사돼 가장 높았다.

이어 케이블TV(107.1), 지상파TV(104.6), 신문(102.1) 등이었다. 라디오는 97.1에 그쳐 유일하게 기준치를 밑돌았다.

업종별로는 의류 및 패션(157.1), 가정용품(140.0), 여행 및 레저(138.5), 식품(133.3) 등 순이다.


youngbo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