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삼성전자가 6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기업인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과 시장조사업체인 닐슨이 최근 아시아 13개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삼성전자가 6년 연속으로 '아시아 톱 1천개 브랜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에 이어 애플(2위), 소니(3위), 네슬레(4위), 파나소닉(5위) 등이 뒤를 이었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측은 삼성전자가 올해도 1위를 수성할 수 있었던 이유로 ▲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소손(불에 타 부서짐) 이슈를 타개하기 위해 신속하고 투명하며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구사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한 점 ▲ 갤럭시 S8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점 ▲ 뚜렷한 경쟁사가 없었다는 점 등을 꼽았다.
이번 조사는 중국, 인도,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호주, 한국 등 13개국에서 6천명 이상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가전, 자동차, 식음료, 유통, 금융 등 17개 주요 제품에 대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교육으로부터 소외된 학생들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더 쉽게 IT(정보기술) 환경에 접근해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삼성 스마트 스쿨'을 동남아 120곳 이상에서 운영 중이다.
또 대학교, 지역정부와 협력해 IT 분야 직업교육을 통해 고용 창출을 돕는 '삼성 테크인스티튜트'를 동남아에 30개소 이상 설립하기도 했다.
sisyph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