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현대자동차의 첫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코나'가 출시 한 달 만에 7천 대 이상 팔렸다.
이광국 현대차 부사장(영업본부장)은 11일 서울 여의도 IFC에서 열린 코나 시승행사에서 "지난달 판매 이후 7천 대 이상 계약이 이뤄졌다"며 "지난주부터 주요 거점 전시장에 코나 전시 차량도 속속 입고되면서 계약은 더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달 13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정의선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나를 공개했고, 바로 뒷날 14일부터 국내에서 사전 계약을 받았다. 1호차는 변호사 이은진 씨에게 같은 달 28일 인도됐다.
류창승 이사(마케팅실장)는 "계약자의 45%가 20~30대, 47%는 40~50대였고 여성의 비중이 51%로 집계됐다"고 전했다.
류 이사는 "20~30대들은 개성 있는 디자인을, 여성은 차선이탈보조 시스템 등 운전에 자신감을 줄 수 있는 안전사양을 보고 코나를 고른 것으로 조사됐다"고 덧붙였다.
현대차 임원들은 이날 행사에서 상당 시간을 할애해 코나가 쌍용차 티볼리, 르노삼성 QM3 등 경쟁차의 단점을 조사, 보완한 차라는 사실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QM3는 불편한 좌석 조절 등 편의장치가 부족하고, 티볼리는 엔진 출력 등 힘이 부족하다는 게 현대차의 주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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