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올해 도시가스 요금을 동결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도시가스 요금 중 주택 취사용 요금은 0.13% 인하하고, 난방용 요금 일부를 조정해 전체적으로 동결하기로 했다.
시는 외부 전문기관 용역 결과 대량수요처의 가스 사용량 감소와 도시가스 안전관리 강화 비용 상승 등 인상요인이 있었으나 물가 안정과 시민 부담을 덜고자 요금을 동결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대청호 오백리길 생태 테마 투어프로그램 운영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다음 달 4일부터 대청호 오백리길 생태 테마 투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내륙의 바다 대청호에서 즐기는 예술가와의 산책'으로 이름 붙여진 이 프로그램은 연간 관광객 120만명이 찾는 대청호 오백리길 6개 구간(59km) 중 4구간 추동 일원을 주요 거점으로 운영된다.
생태관광과 문화·예술 등 대청호 주변 지역 자원과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한 3가지 테마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대청호 주변 지역 화가·시인 등과 함께 이야기하며 대청호 오백리길을 탐방하는 '예술가와의 산책', 문화탐방과 더불어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생태·환경 체험', 대청호 담수로 터전을 잃은 어르신들의 인생 이야기를 듣고 기록해 나만의 책으로 꾸미는 '여행북 만들기' 등이다.
프로그램 운영업체인 우리여행사와 대전시 및 대전마케팅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이나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신청 할 수 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