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분기 대비 21% 감소, 매출은 6조6천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3% 증가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LG디스플레이는 올해 2분기에 매출 6조6천289억원, 영업이익 8천43억원을 올렸다고 25일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5조8천550억원)에 비해 13.2% 늘었으나 전분기(7조620억원)보다는 6.1% 감소했다.
영업이익도 사상최고치를 기록했던 올해 1분기(1조270억원)보다는 21.7% 줄었으나 지난해 같은 기간(440억원)보다는 무려 18배 수준으로 늘어났다. 당기순이익은 7천367억원으로 전분기(6천795억원) 대비 8% 증가했다.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 46%, 모바일용 패널 22%, 모니터용 패널 17%, 노트북 및 태블릿용 패널이 15%를 각각 차지했다.
회사 관계자는 "계절적인 비수기와 환율 변동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차별화 제품 전략을 통해 21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면서 "재무구조도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3분기와 4분기에도 8천억원대의 영업이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올해 전체로는 3조5천억원대의 흑자로, 역대 최고치였던 2015년(1조6천225억원) 기록을 무난하게 갈아치울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2분기 실적이 1분기에 비해 다소 부진한 것은 TV 세트업체들이 패널가격 하락을 유도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주문량을 줄인 데다 모바일용 LCD 패널도 계절적인 비수기에 진입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했다.
그러나 3분기부터는 LCD TV 출하량이 늘어나고 패널가격도 안정세를 되찾으면서 견조한 성적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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