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서란트 매장' 차별화…"식재료 구입하면 바로 요리"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롯데마트가 그로서란트(grocerant) 매장을 전면에 내세운 매장으로 서울 강남권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롯데마트는 27일 서울 서초역 사거리 인근 '마제스타시티' 지하 1층부터 지하 2층에 매장면적 9천425㎡(약 2천856평) 규모의 서초점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의 서울 강남구·서초구 지역 첫 매장이다.
지하 2층을 국내 대형마트 최초의 그로서란트 매장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그로서란트란 그로서리(grocery·식재료)와 레스토랑(restaurant·음식점)이 합쳐진 신조어로, 장보기와 식사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복합공간을 의미한다.
기존 그로서란트 매장이 대부분 레스토랑 중심으로 운영되는 것과 비교해 롯데마트의 그로서란트 매장은 대형마트의 최대 강점인 고품질의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한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스테이크 스테이션'에서는 스테이크용 고기를 구매한 후 조리비용 1천500원을 내면 채소와 소스를 곁들인 스테이크를 매장에서 바로 먹을 수 있다.
수산매장의 '씨푸드 스테이션'에서는 랍스터, 새우, 연어, 장어 등의 수산물을 취향에 따라 찜이나 구이 등의 요리로 즉시 맛볼 수 있다.
'주스 스테이션'이나 '샐러드 스테이션'도 마찬가지다.
이와 함께 친환경 식품 전문매장 '해빗', 프랑스 디저트를 판매하는 '띠리에', 자연 치즈 전문매장 '쁘띠 유로구르메', 서울우유가 운영하는 디저트카페 '밀크홀'(Milk hall) 등 전문매장이 입점했다.
지하 1층에는 인테리어와 집기, 조명 등을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숍' 콘셉트의 매장으로 구성했다.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는 "우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신선식품을 통해 기존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그로서란트 매장을 선보인다"며 "고객의 경험과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한 새로운 매장 구성으로 유통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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