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생활가전 시장서 5분기째 점유율 선두

입력 2017-07-28 11:00   수정 2017-07-28 11:0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삼성전자, 美 생활가전 시장서 5분기째 점유율 선두

현지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 집계…올 2분기 18.2%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5분기 연속 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킨 것으로 조사됐다.

삼성전자는 28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이 실시한 올해 2분기 현지 생활가전 시장의 브랜드별 점유율 조사에서 18.2%를 기록했다"면서 "이는 조사 대상 브랜드 가운데 1위"라고 밝혔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지난 2016년 2분기 같은 조사에서 16.7%로 1위에 오른 이후 5분기 연속 선두 자리를 뺏기지 않으면서 현지 생활가전 시장에서 위상을 굳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품목별로는 냉장고의 시장 점유율이 2분기 21.6%를 기록했고, 특히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32.5%에 달하며 무려 33분기 연속 1위 자리를 지킨 것으로 나타났다.

세탁기는 같은 기간 19.2%의 점유율로, 4분기째 수위에 랭크됐다. '플렉스워시'가 포함된 드럼세탁기 제품군이 큰 성장을 보이면서 올 상반기에 26.5%의 점유율을 차지, 시장을 선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올 상반기 누계로는 18.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면서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입지가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uma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