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합뉴스) 인하대 표준분석연구원이 연구 장비 전문가 양성으로 과학기술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옛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 대학 표준분석연구원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성균관대, 경희대 등 전국 11개 연구 장비 전문 인력 양성 교육기관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1981년 설립된 이 연구원은 국내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고가 장비를 활용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2013년부터 옛 미래부 지원으로 연구 장비 엔지니어 양성 사업을 진행, 올해까지 5년 간 전문가 46명을 배출했다. 사업은 2022년 말까지 계속된다.
인천대 글로벌미래리더스쿨 입학식 개최
(인천=연합뉴스) 인천대 글로벌법정경대학이 29일 송도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2017년 인천대글로벌미래리더스쿨 입학식을 했다.
글로벌미래리더스쿨은 인천 지역 인문계 고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법정경대학의 특성화 프로그램이다.
주제별 전문가 특강, 체험 학습, 대학생 멘토링 등 비교과 과목 교육을 통해 미래 설계, 인성 강화 등을 도모한다. 2015년 1기 90명, 지난해 2기 70명이 수료했다.
입학식에는 인천 소재 34개 고교에서 학교장 추천과 서류 전형으로 선발된 고교생 90명 등 약 150명이 참석했다.
입학식에 이어 행정학과 서진완 교수의 세계 일주 경험담인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 특강이 진행됐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