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손해보험협회는 다음 달부터 소비자의 시각에서 보험정보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비자포털' 사이트를 개설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이트는 기존 손보협회 홈페이지의 '민원상담·보험정보'실을 확대·개편한 것이다.
유사·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상담 유형을 주기적으로 분석해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FAQ) 코너를 마련했다.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핵심공시 항목을 각종 차트와 이미지화된 자료로 보여주는 소비자정보 통합공시도 신설했다.
핵심공시 항목은 민원 발생 건수,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불완전판매비율, 보험금 지급지연 등 소비자보호 관련 9개 항목이다.
보험사별 공시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별도 화면도 구성했다.
손보협회는 아울러 손해보험의 원리, 역사, 기본이론을 애니메이션을 통해 배우는 학습콘텐츠인 '손해보험학습센터 윙크(WINK)'도 개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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