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네이버는 8일 서비스 출시 5주년을 맞은 그룹형 커뮤니티 서비스 '밴드(BAND)'가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8천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2년 처음 출시된 밴드는 처음에는 지인 기반의 소모임에서 시작해 2015년에는 초대 없이도 검색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공개형 밴드' 기능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 범위를 점점 넓히고 있다. 현재 개설된 공개형 밴드는 250만개가 넘는다.
5주년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공개형 밴드를 2개 이상 가입하는 사용자 500명을 추첨해 밴드 브랜드 선물세트 또는 여름 간식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밴드를 운영하는 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 김주관 대표는 "지난 5년간 밴드는 그룹 활동에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국내 커뮤니티 지형의 변화를 이끌어왔다"며 "향후 밴드 추천에 기계학습(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하는 등 서비스의 사용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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